Home > 평화도서관 > 평화도서관은
평화도서관은
평화도서관평화도서관은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두포리 산자락에 자리 잡은, 평화를 주제로 한 전문 도서관입니다. 도심에서 떨어진 지리적 특성을 살려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이름 그대로 평화로운 도서관입니다.
'평화' 하면 많은 생각과 개념들이 떠오릅니다.
쉬운 것 같지만 어렵고, 우리 곁에 늘 함께하는 것 같지만 의식하고 지켜나가야 하는 것이 평화입니다.

평화도서관에는 제노사이드 역사 자료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대량 학살 사건과 관련된 도서를 갖추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평화라는 큰 주제 아래 전쟁과 평화, 자연과 환경, 인권과 권리, 왕따와 다문화 등의 키워드로 나누어 서가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평화에 관한 주제별 도서 전시회, 전문가 초청 강연, 자료 수집, 소식지 발간 등을 하고 있으며, 평화에 가장 밑거름이 되는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는 평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평화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개인의 행복, 더 나아가서 인류의 평화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파평산이 바라다보이는 숲 속의 평화도서관은 방문객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주는 천연의 빛깔과 공기를 느끼면서 잠시라도 바쁜 마음을 내려놓고 여유로움과 평화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마음 쉼, 몸 쉼' 도서관이기도 합니다.